제346회 제6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회의록

회의 시작 날짜: 2016년 10월 06일


김영춘 위원장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정감사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잠깐 전체회의를 열어서 의결 사항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46회 국회(정기회) 제6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개의합니다. 1. 2016년도 국정감사 일반증인 및 참고인 출석요구의 건

김영춘 위원장
의사일정 제1항 2016년도 국정감사 일반증인 및 참고인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한정 위원께서 10월 13일 농식품부 종합감사에 마사회 위니월드 테마파크 관련 신문을 위하여 일반증인으로 김기원 전 어메이징월드앤컴퍼니 대표와 김승학 같은 회사 현 대표를, 그리고 양준경 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 회장과 신종택 마사회 테마파크 운영담당 팀장을 출석 요구하였고, 참고인으로 유동환 건국대학교 교수를 출석 요구하였습니다. 동 신청에 대하여 위원장이 간사 위원님들과 협의한 결과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각각 일반증인 및 참고인으로 채택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상 말씀드린 바와 같이 김기원 대표 등 5인을 일반증인과 참고인으로 채택하여 출석 요구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상임위원회 회의는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5분 회의중지)(16시52분 계속개의)

김영춘 위원장
바로 이어서 오전에 정회했던 전체회의를 다시 열어서 의결사항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46회 국회(정기회) 제6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의사일정에 포함돼 있지는 않습니다만 10월 4일․5일, 한반도 남부를 강타한 태풍 차바로 인해서 부산․울산과 제주지역의 경우 농어업․항만시설 등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래서 아까 존경하는 황주홍 위원님의 제안으로 태풍 피해지역 시찰을 결정하였고요, 또 제주지역 출신이신 위성곤 위원님의 제안으로 태풍 차바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부산․울산․제주도 등의 농어업․항만시설 등 피해에 대한 긴급복구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자는 그런 제안이 있었습니다.

위성곤 위원
위원장님, 촉구 결의안 내용에 경남이 빠져서……

김영춘 위원장
경남을 포함할까요?

위성곤 위원
예, 경남이 빠져 있습니다.

김영춘 위원장
알겠습니다. o 의사일정 추가상정의 건

김영춘 위원장
위원장이 간사위원님들과 협의하여 의사일정 제2항, 태풍 차바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의 농어업․항만시설 등 피해에 대한 복구 및 응급지원 촉구 결의안을 추가로 상정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부산․울산․경 남․제주도 등의 농어업․항만시설 등 피해에 대한 복구 및 응급지원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위원회안) (16시54분)

김영춘 위원장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상동의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동 결의안을 배부해 드린 유인물의 내용과 같이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자구수정은 위임해 주시면 위원님들, 간사님들의 의견을 받아서 추후 자구수정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결의안은 끝에 실음) 그러면 자구정리까지 다 말씀드렸습니다. 회의를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국회의원들의 발언을 분석하고 평가하고 공유해 보세요.


고위 공직자의 재산을 조회에 보세요
회의록 내용을 검색하고 싶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