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6회 제1차 정무위원회회의록

회의 시작 날짜: 2016년 09월 01일


이진복 위원장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46회 국회(정기회) 제1차 정무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회 보고사항은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끝에 실음) 의사일정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번 국회사무처 인사에 따라 오늘 위원회에 새로 보임된 전문위원과 입법조사관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창림 전문위원입니다. 그리고 김익두․김성대․심예원․박준모 이렇게 4명의 입법조사관이 뒷좌석에 있습니다. 새로 보임됨을 인사드립니다. (직원 인사) 새로 오신 분들 우리 위원님들 잘 좀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간사․소위원장 및 소위원 개선의 건

이진복 위원장
먼저 의사일정 제1항 간사․소위원장 및 소위원 개선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 안건은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간사가 교섭단체 간사직과 예산결산심사소위원장 및 예산결산심사소위원 직에 대한 사임을 요청한 데 따른 것입니다. 참고로 전해철 간사는 최고위원에 당선이 되셔서 직을 양보하게 되신 겁니다. 축하드리고요. 아울러서 또 우리 위원회의 김영주 위원도 더불어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당선됐습니다. 두 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이번에 사임하는 전해철 위원을 대신해서 더불어민주당 간사에 이학영 위원을, 또한 간사 예정자인 이학영 위원을 우리 위원회의 예산결산심사소위원장 및 예산결산심사소위원으로 각각 개선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시면 각각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o 간사(이학영) 인사 (13시57분)

이진복 위원장
그러면 새로운 간사로 선임되신 이학영 위원님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학영 위원
이진복 위원장님을 비롯한 우리 정무위원 여러분들, 그동안 나라의 금융과 또 공정거래를 위해서 애써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제가 그동안 자주 못 뵈었습니다. 여러 가지 사정이 있어서 그랬는데 앞으로 위원님들이 훌륭한 의정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진복 위원장
우리 전해철 간사님이 수고하셨는데 인사말씀이라도 한마디 하세요.

전해철 위원
가는 게 아니고 정무위에 있으니까…… (웃음소리)

이진복 위원장
그래요, 그러면 인사말씀 하신 것으로 이렇게 우리가 간주합시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국회의원들의 발언을 분석하고 평가하고 공유해 보세요.


고위 공직자의 재산을 조회에 보세요
회의록 내용을 검색하고 싶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